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농업/산림

완주군의 농업농촌발전을 위한 사업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우량종묘 생산시설 업그레이드 완료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11.14
조회수
821

완주군 우량종묘 생산시설 업그레이드 완료

조직배양실, 유리온실 등 재정비… 품질향상으로 경쟁력 강화

 

완주군이 노후화된 우량종묘 생산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우량묘 품질향상을 꾀하고 있다.

 

14일 완주군은 실증시험 연구기능 강화와 미래농업 기술보급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우량종묘 생산시설을 새롭게 보수, 교체하고 본격적인 우량묘 생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우선 첨단경량온실(2106㎡)과 유리온실(800㎡) 등의 노후화된 일부시설과 필름을 교체했다. 또한, 관배수시스템 등도 정비해 우량종묘 안정생산 체계를 새롭게 구축했다.

 

조직배양실은 첨단 LED 조명등과 중앙실험대를 교체해 무병 조직배양묘의 생산 안정성을 확보했다.

 

특히, 시설개선으로 우량묘의 품질을 향상시켜 지역농업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올해도 농가들의 수요가 높은 무병 딸기묘(5만주) 180호, 씨감자(10톤) 83호, 주아마늘(30만구) 45호, 고구마, 생강 등 5품목에 대한 고품질 우량묘를 생산해 관내연구회 및 거점농가 등 지역 선도농가에게 안정적으로 공급, 지역농업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중옥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우량종묘 공급은 농가에 큰 보탬이 되는 사업이고, 지역농업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시설현대화를 통해 바이러스 없는 무병 우량묘 생산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농촌지원과 290-3273>

 


완주군 우량종묘 생산시설 업그레이드 완료1

완주군 우량종묘 생산시설 업그레이드 완료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