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주민행정

완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정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 추가 접수 받는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6.11
조회수
115

완주군, 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 추가 접수 받는다

내달 2일까지 접수… 월 최대 100만원 최장 3년 지급

 

완주군이 청년창업농을 대상으로 하는 영농정착 지원사업 추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11일 완주군은 내달 2일까지 영농정착 지원사업 추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 40세 미만, 영농경력 3년 이하의 청년 창업농이며 월 최대 100만원의 정착지원금을 최장 3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추가 선발은 스마트팜 등 농업의 영역 확대와 청년 농업인 성공사례 창출 등으로 청년들 사이에서 농업에 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앞서 완주군은 지난 4월 본 사업으로 11명을 선발했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들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go.kr)을 통해 신청서, 영농계획서 및 기타 필요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농식품부와 완주군은 사업 신청자를 대상으로 8월 3일까지 외부 전문가에 의한 서면 및 면접평가를 진행해 8월 13일까지 최종 선발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농가 경영비와 일반 가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농협 직불카드를 발급하는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된다.

 

지원금을 받은 청년 창업농은 의무교육 이수와 재해보험, 경영장부 작성 등을 해야 하며, 미 이행시 지원금 지급 정지, 환수 등을 통해 부정수급을 차단한다.

 

김중옥 완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이 농업·농촌 분야 청년 인력 유입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농촌지원과 290-3277>

 


완주군, 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 추가 접수 받는다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