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주민행정

완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정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박성일 완주군수 “지역 물품 구매 활용 적극 나서야”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7.11
조회수
246

박성일 완주군수 “지역 물품 구매 활용 적극 나서야”

간부회의서 공공구매 추진시 활용 당부  

 

박성일 완주군수는 8일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공공구매할 경우 지역 업체 물품을 최대한 구매하고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간부회의를 통해 “일각에서 공공구매 시 관내 업체가 아닌 물품을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며 “공공구매 추진 시 최대한 지역 물품을 활용하고, 기술개발 제품과 여성기업 제품도 우선 구매하는 등 적극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군수는 또 “지난 1년여 동안 각 부서에서 열심히 뛰어 80여 차례의 각종 수상과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민선 7기 2년 차가 시작된 만큼 ‘군민 행복’에 최상의 가치를 두고 더욱 열심히 뛰어 달라”고 주문했다.

 

박 군수는 이와 관련, 내년도 국가예산과 올 하반기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 예산을 끌어올 수 있는 사업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고 관련부서에 필요성을 설명하는 적극행정을 펼쳐달라고 요구했다. 

 

박 군수는 특히 “장마철 물놀이 안전을 위한 대책을 강화하고, 행락지 환경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에서 철저히 계도하고 예방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며 “일반하천의 불법점용 문제에 대해서도 읍면과 협조해 근절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290-2141> 


박성일 완주군수 “지역 물품 구매 활용 적극 나서야”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