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주민행정

완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정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완주 로컬푸드로 상생 꾀한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05.15
조회수
644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완주 로컬푸드로 상생 꾀한다

국민연금공단 ‧ 농촌진흥청에 로컬푸드 무인판매대 운영

 

완주군과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들이 완주 로컬푸드를 중심으로 상생발전을 꾀하고 있다.

 

14일 완주군은 로컬푸드를 통한 지역농업과의 상생발전 도모와 먹거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 청사 내 로컬푸드 무인판매대를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기존 한국국토정보공사(LX),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이어 올해 추가로 국민연금공단, 농촌진흥청에 로컬푸드 무인판매대를 추가 운영한다.

 

국민연금공단 지하1층 구내식당 입구와 농촌진흥청 1층 휴게실 내 2곳에 로컬푸드 무인판매대 설치를 완료했으며, 1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앞서 완주군은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같은 해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 청사 내에 로컬푸드 무인판매대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로컬푸드 무인판매대에서는 완주로컬푸드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신선한 제철 농산물 등이 진열 판매돼 직원들 및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또한, 판매되지 못한 농산물은 완주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한 나눔 냉장고에 기부하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 상생발전에 더욱 노력을 기하겠다”며 “안전한 농산물의 대명사인 완주 로컬푸드가 앞장서서 소비자들의 안전한 밥상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먹거리정책과 290-2463>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완주 로컬푸드로 상생 꾀한다1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완주 로컬푸드로 상생 꾀한다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