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지역경제

완주군의 전반적인 지역경제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완주군, 관내 기업 규제 해결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10.08
조회수
480

기업하기 좋은 완주군, 관내 기업 규제 해결

국무조정실 간담회서 적극 개진 해당부처 수용 이끌어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완주군이 또 한 번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의 문제를 해결했다.

 

5일 완주군은 최근 국무조정실·전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규제혁신 현장간담회’를 통해 관내 기업의 규제애로 사항을 해결하였다고 밝혔다. 

 

완주군에 위치한 ㈜프로파워는 지게차용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개발하였으나 관련 인증기준이 없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안정성 및 품질이 객관적으로 보장된 인증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수요업체의 욕구를 반영하지 못해 상용화 및 판매로 이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해당 업체의 애로사항을 접하게 된 완주군은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개선추진단에 건의사항을 제출하였고, 해당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의 건의 수용을 이끌어 냈다. 

 

산업자원통상부에서는 10월말까지 KS표준화(고분자연료전지시스템) 개정안을 마련하고, 내년 5월까지 개정을 완료하여 지게차용 수소 연료전지에 대한 인증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로써 아시아 최초로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개발하고, 세계적인 메탄올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한 ㈜프로파워의 매출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현장행정을 통해 관내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관련부처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적극 행정으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290-2833>

 

 

 


기업하기 좋은 완주군, 관내 기업 규제 해결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