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지역경제

완주군의 전반적인 지역경제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셜굿즈 마중물,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 운영 시작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3.11
조회수
516

소셜굿즈 마중물,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 운영 시작

완주군, 11일부터 ‘완주다문화공동체 보물섬’개시

 

완주군이 2019년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 운영을 오는 11일부터 개시한다. 

 

8일 완주군에 따르면 2017년에 행정안전부 마을공방육성사업 공모사업으로 조성된 스페이스 누에살롱은 지난해 예비창업가와 문화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창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2019년 상반기 운영팀으로 선정된 ‘완주다문화공동체 보물섬’은 7월말까지 운영하게 되며, 로컬푸드를 활용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문화 음식을 개발하는 등 창업아이템을 구체화시킬 시간을 갖는다.

 

또한 다문화여성 역량강화 프로그램,  다문화 교류 정기 플리마켓, 전시회. 음악회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은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완주군 창업공동체가 5~6개월 정도 누에살롱을 직접 운영하며 전문가 자문, 타겟 모니터링, 연계기관단체 협업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예비창업공동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에서 추진 중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소셜굿즈 2025플랜’은 군민의 삶의 질 영역으로 사회적경제를 확장시키고, 지역공동체들의 협동조합 같은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양적·질적 성장이 필요하다”며 “공유공방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은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창업을 준비하는 공동체들의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누에살롱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담당부서 사회적경제과 290-2489> 


소셜굿즈 마중물,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 운영 시작1

소셜굿즈 마중물, ‘팝업스페이스 누에살롱’ 운영 시작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