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지역경제

완주군의 전반적인 지역경제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연령제한 없이 창업 지원한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3.11
조회수
511

완주군, 연령제한 없이 창업 지원한다

‘완주 Creative Smart 창업 에듀’참여자 모집

 

완주군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업프로그램을 지원한다. 

 

11일 완주군은 올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1억1000만원을 확보, ‘완주 크리에이티브 스마트(creative smart) 창업 에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교육창업, 일반창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뤄지는 사업이다.

 

올해는 에듀테크(edu-tech)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테크는 개인뿐만 아니라 정부 및 공공기관까지 도입되면서 매년 그 규모가 커짐에 따라 교육콘텐츠 창업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돕기 위한 스마트경영 및 시장분석 등의 ‘창업교육’과 4차산업에 맞춰 다변화하는 교육 콘텐츠 트렌드 및 교육과정 코칭 등 ‘교육컨텐츠 이해교육’, 비즈니스모델 확보를 위한 ‘그룹멘토링’이 진행된다.

 

또한 교육 우수 수료자에 대해서는 사업평가를 통해 최대 3000만원의 초기사업비 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창업프로그램에서는 교육형 창업 외에 기타분야의 창업에 대해서도 교육 및 초기사업비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대상자는 완주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신중년 등으로 연령 제한이 없다.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 홈페이지(www.klehrd.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전북 혁신도시내 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에서 이뤄지며, 교육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사회적경제, 4차산업, 1인창조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0275-5295)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사회적경제과 290-2482> 


완주군, 연령제한 없이 창업 지원한다1

완주군, 연령제한 없이 창업 지원한다2

완주군, 연령제한 없이 창업 지원한다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