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문화/관광

완주군의 다양한 문화/관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세계적인 거장 에셔, 완주에서 만난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4.12
조회수
27

세계적인 거장 에셔, 완주에서 만난다

삼례문화예술촌, 그림의 마술사 에셔 展… 14일부터 6월 25일까지

 

완주군 삼례읍에 위치한 삼례문화예술촌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가장 독창적인 예술가로 평가받는 네덜란드 출신 판화가 에셔의 전시회 ‘그림의 마술사 : 에셔’ 展이 14일부터 개최된다.

 

12일 완주군에 따르면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가진 마우리츠 에셔는 네덜란드 유명 판화 작가로 수학, 건축, 철학, 영화, 회화, 디자인, 일러스트 등 많은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시대를 초월해 사랑 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거장들에게도 상상의 원천을 제공하는 예술가로 알려져 있다.

 

초현실적인 작품, 반복과 순환, 수학적 논리를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어 내는 에셔의 이번 전시회는 아이부터 어른,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례문화예술촌 내 모모미술관에서 개최되는 ‘그림의 마술사 : 에셔’ 전은 평일 오후 2시, 4시에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작품 전시와 함께 에셔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표현을 배워 보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며, 연령별 체험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한다.  

 

삼례문화예술촌을 운영하고 있는 심가희 아트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전시가 지역에서는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인 만큼 전시 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철학적 사고의 시간을 갖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철저히 수학적으로 계산된 세밀한 선을 이용해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세계를 창조한 초현실주의 작가 에셔전은 오는 6월 25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성인 9500원, 청소년8000원, 어린이 7000원의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문의 삼례문화예술촌 사무국(070-8915-8121)

 

<담당부서 문화예술과 290-2614>

 


세계적인 거장 에셔, 완주에서 만난다1

세계적인 거장 에셔, 완주에서 만난다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