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문화/관광

완주군의 다양한 문화/관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문화지수도 으뜸 ‘전국 3위’ 기록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3.15
조회수
647

완주군 문화지수도 으뜸 ‘전국 3위’ 기록

문체부 2017 전국 지역문화평가서 우수 지자체 선정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는 완주군의 문화지수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15일 완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년 지역문화 종합지수’ 평가결과 총 229개 지자체 중 군 단위 전국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역문화 종합지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문화정책, 문화자원, 문화활동, 문화향유의 4대 분류에 28개의 문화지표를 적용하면서 공신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지역의 문화 환경수준과 문화 격차를 확인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완주군은 직전 평가인 지난 2014년에는 전국 5위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전국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는 민선 6기 출범이후 문화사업 인프라 구축에 꾸준히 힘써온 것이 이번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동안 완주군은 청소년 전통문화체험관 조성, 어린이 모험 테마마을 놀토피아 조성 등 종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광마스터플랜을 수립해 국가예산을 확보해왔다.

 

또한, 생활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문예회관를 이용, 다채로운 공연과 지역의 전통문화축제 등을 생활화했으며 주민이 실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향유를 위해 노력하면서 문화 체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 문화진흥 정책에 이번 평가결과를 반영해 문화적 강점은 특화하고 약점은 보완해 나갈 것이다”며 “지역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소외지역에 대한 문화향유 등을 증대시켜 삶의 질이 높은 대한민국 문화중심도시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290-2603>

 


완주군 문화지수도 으뜸 ‘전국 3위’ 기록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