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문화/관광

완주군의 다양한 문화/관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년으로 처음 맛보는 술, 완주에서 특별하게”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4.16
조회수
607

“성년으로 처음 맛보는 술, 완주에서 특별하게”

대한민국 술테마 박물관, 성년 대상‘내가 빚는 생애 첫 술’모집 

 

성년이 된 후 처음 접하는 술을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완주군에서 열린다.

 

16일 완주군은 오는 24일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할 ‘내가 빚는 생애 첫 술’ 무료 체험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가 빚는 생애 첫 술 체험은 완주군 구이면에 소재한 대한민국 술테마 박물관의 전통주 빚기 체험프로그램으로 2019년 5월 20일 성년식을 갖는 주인공이 대상이다.

 

신청은 완주군 문화관광과 술박물관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단체, 커플, 개인 등 선착순 200명에 한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회당 40명씩 무료로 진행된다.

 

전영선 문화관광과 과장은 “성년을 맞이한 스무 살에게 건전한 술 문화를 확산시키고 직접 빚은 우리 술을 통해 술의 역사와 의미를 아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술 박물관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술빚기 전문강사들과 함께하는 전통주, 막걸리, 와인, 맥주, 식초 제조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술 테마 발효체험(▲누룩피자 ▲막걸리술빵 ▲발효단팥빵 ▲보리떡 ▲전통주빚기)이 주말 또는 단체로 접수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대한민국 술테마 박물관을 찾는 모든 관광객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290-3842> 


“성년으로 처음 맛보는 술, 완주에서 특별하게”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