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보건/복지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완주군청의 모습입니다.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마세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10.10
조회수
377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마세요”

완주군, 조기검진 홍보 적극 나서… 방문‧문자전송‧안내전화 등 활동

 

완주군 보건소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초기 발견과 치료율 제고를 위해 5대 암(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간암) 조기 검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10일 완주군에 따르면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사망률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고자 가장 흔히 발생률이 높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 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2018년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 및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 대상자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 위암, 유방암, 간암은 만 40세 이상이 대상이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남녀(짝수・홀수년도 모두) 대상이다.

 

완주군 보건소에서는 본소, 읍면별 보건사업팀의 담당자들이 미수검자 가정 직접방문, 1:1상담 및 안내전화, 문자전송, 우편안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국가 암 검진 대상자의 경우 검진자에 한해 암 진단 시 암 의료비가 지원되므로 미수검 시 의료비 지원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완주군은 연 2회이상 전라북도 지역암센터와 함께 관내 삼례, 봉동, 고산시장을 중점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에도 참여해 암검진 안내 전단지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암검진 수검률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경이 완주군 보건소장은 “사랑하는 가족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암 조기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발생 및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 검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담당부서 보건소 290-3037>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마세요”1

“국가 암 검진 미루지 마세요”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