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보건/복지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완주군청의 모습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재양성사업, 완주군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9.03.13
조회수
346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재양성사업, 완주군 선정

드림스타트 아동 300만원 지원

 

완주군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전북지역 인재양성지원사업에 선정돼 드림스타트 아동이 지원을 받게 됐다. 

 

13일 완주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학업, 예술, 체육 등 특정분야에 재능이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아동을 지원하는 ‘2019년 전북지역 인재양성지원사업’에 드림스타트 아동 1명이 선정돼 3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제2의 김연아, 박태환, 장한나 그리고 한국의 스티브 잡스가 나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꿈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을 받게 된 완주군의 아동은 가라테 운동에 특출한 재능을 보이고 있다.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된 아동의 어머니는 “우리 아이가 하고 있는 운동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완주군 교육아동복지과 관계자는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미래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 CCF 한국지부로 출발해 71년 동안 빈곤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도와 그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다시 일어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312>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재양성사업, 완주군 선정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