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건설/재난안전

완주군에서 추진, 시행하는 건설/도시개발사업과 재난안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5.16
조회수
53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

16개 유관기관․단체 합동 지진대응 현장훈련

 

완주군이 재난발생시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행기반 훈련을 실시했다.

 

16일 완주군은 대규모 지진발생 후 대형화재가 발생하는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완산소방서, 완주경찰서 등 16개 유관기관․단체 합동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 토론 및 현장훈련을 지난 1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 재난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대응역량을 강화해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완주군은 오전부터 토론훈련을 통해 지진재난에 대한 초동조치, 사고수습 등 재난대응 체계 점검하고, 오후 4시부터는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지진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했다.

 

완산소방서, 완주경찰서, 군부대, 대한적십자사 등 16개 기관·단체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량 등 장비 27대가 동원돼 재난대응 현장 점검을 위한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석한 고재욱 군수 권한대행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 사전에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훈련을 종합적으로 분석, 검토해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향후 긴급구조 및 복구체계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재난안전과  290-2905>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1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2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