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건설/재난안전

완주군에서 추진, 시행하는 건설/도시개발사업과 재난안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미등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홍보 나서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11.30
조회수
1064

완주군, 미등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홍보 나서

미등록 운행시 과태료 50만원 부과

 

완주군이 미등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등록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30일 완주군은 미등록 이륜자동차 운행으로 인한 사고, 도난 등으로 발생될 수 있는 각종 교통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교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미등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등록을 당부했다.

 

완주군은 읍면 소재지, 아파트, 학교 등 다중밀집 지역을 중점적으로 사용신고 등록 안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용신고 대상은 최고 속도 25km/hr 이상의 이륜자동차로 자동차관리법 제48조제1항에 따라 읍면 주민자치센터에 소유권을 증명하는 서류(계약서, 제작증), 보험가입증서, 신분증 등을 지참해 등록하면 된다.

 

만일 이륜자동차 소유자가 미등록후 운행할 경우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보험 미가입시에는 과태료 최고 30만원, 보험 미가입상태에서 운행시 형사처벌(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받게 된다. 또한, 번호판 미부착시에는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된다.

 

강신영 건설교통과장은 “이륜자동차 소유자의 안전운행과 미등록 운행으로 인한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반드시 사용신고 등록 후 운행하길 바란다”며 “군민중심의 적극적인 행정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지도단속도 병행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건설교통과 290-2813> 


완주군, 미등록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홍보 나서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