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유희태 완주군수,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SA 등급

도내 군 단위 유일 민선 82년 연속 달성

 

유희태 완주군수가 전북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민선82년 연속 매니페스토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10일 완주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가 주관한 ‘2024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완주군이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지난해 실시한 민선 8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 등급을 받고, 올해 공약이행평가에서도 SA를 받으며 2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26개 기초지자체에서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약자료에 대해 공약이행완료 분야, 2023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일치도 분야 등 4대 분야를 기준으로 지난 1월부터 3개월간 평가를 진행했다.

 

완주군은 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4대 분야 113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주민배심원제, 공약이행평가단 등을 활용해 공약실천계획 수립부터 일부 공약사업 조정, 공약사업의 이행사항 평가 및 건의, 자문 등 모든 단계에 실질적 수혜자인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예산상황 등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면서 실효성 있게 공약을 추진한 점이 SA 평가의 원동력이 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공약이행평가의 최우수등급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우선, 현장중심, 혁신행정이라는 군정목표를 최우선으로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의 민선 8기 공약은 4대 분야 113개로, 43% 이행율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290-2593>

유군수전북유일2년연속매니페스토SA등급-유희태 군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