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 제목 완주군,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한다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3-07-02

완주군,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한다

가족센터 소양교육 제공

 

완주군가족센터가 결혼이주여성에게 맞춤형 취업을 지원한다.

 

30일 완주군은 7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소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결혼이주여성이 취업 정보부족, 직장 내 갈등 및 스트레스, 업무 전문성 부족 등 취업 전반에서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맞춤형 취업소양교육을 제공한다.

 

7월부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 모의면접 서비스직 CS교육 및 키오스크 활용 교육 누구나 알면 좋은 노동법 상식 소진예방 교육 -가정양립의 중요성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김정은 센터장은 결혼이주여성이 취업 전반에 겪는 어려움을 해소해 이들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만들어야 한다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가족센터는 결혼이주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맞춤형 취업소양교육 이외에도 취업상담, 사후관리, 취업연계 및 면접동행, 각종 자격증 및 수료증 취득 교육 등 취업 전 후 과정에 대한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결혼이주여성 대상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3-231-1037)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