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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누리는 미래 행복도시 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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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민원

민원처리절차 안내

100%

국민의 편의도모를 위한 인터넷기반의 안방민원 온라인서비스인 「전자정부 단일창구」구축으로 필요한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행정기관을 지정하여 수령하거나, 우편으로 가정이나 직장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또한 직접 온라인 민원 발급으로 집에서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청기관

정부24(www.gov.kr)에 접속

정부24 주요서비스

  • 민원안내 : 개별법령에서 규정하는 약 5,000여종의 민원정보 제공
  • 민원신청 : 전입신고 등 3,0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민원발급 : 토지(임야)대장등본 등 총 1,200여종 출력 또는 제 3자 제출가능
    주민등록표 등․ 초본 교부 , 건축물대장 등․ 초본 등 43종은 신청 즉시 발급
  • 민원패키지서비스 :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다양한 생활이벤트에 대한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민원을 묶어 제공하는 서비스
  • 모바일서비스 : 전입신고, 주민등록 분실신고 등의 민원을 모바일로 신청 및 처리

민원신청요령

  • 1

    정부24(www.gov.kr)에 접속

  • 2

    민원신청메뉴 선택

  • 3

    민원신청서식입력

  • 4

    수수료납부(결제)

  • 5

    발급(신청)

결제방법
휴대폰(결제방법 용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계좌이체
온라인(재택) 민원신청 발급 소요시간(본인 PC에서 직접 출력)15분정도(전산상장애와 결제시스템 사정상장시간 소요될수있음)
민원발급 수수료
각 민원 수수료 + 전산이용 + 우편요금(우편신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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