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신규공직자 ‘Good Start’

공직생활 적응 돕는 교육 실시

 

완주군이 신규직원들의 공직생활 적응을 돕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완주군은 지난 25일부터 12일 일정으로 신규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한 ‘Good Start’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신규직원들이 공직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동료와의 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진행됐다. 또한, 완주 관광지를 둘러보며 지역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비즈니스 매너 및 민원응대 방법, 의사소통, 문제 해결 등 기본 소양을 함양하는 교육과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유희태 완주군수가 직접 신규 직원들을 만나 완주군정의 비전을 공유했다. 또한 신규직원들은 평소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의하며, 소탈한 대화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2일차에는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일대, 최근 개관한 W-SKY23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탐방했다.

 

한 교육참가자는 임용 후 처음 동기들과 함께하는 교육을 받으며 서로 친해지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교육을 통해 완주에 대해 보다 잘 알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업무를 추진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과정이 신규공직자들이 완주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완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290-2265>

 

신규공직자교육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