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로컬푸드 1번지 완주, 신규출하 농가 통합교육

먹거리 정책기획생산안전성 관리 등 역량 강화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이 신규출하 농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 소비자에게 더욱 건강하게 다가간다.

 

28일 완주군은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로컬푸드 신규출하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완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농가가 올바른 역할을 학습하고, 출하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완주 로컬푸드의 먹거리 정책, 푸드플랜&로컬푸드의 이해와 생산자 역할, 기획생산의 이해와 참여전략, 지역인증제도와 안전성 관리 등 농가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로컬푸드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위한 기획생산을 안내했다.

 

기존에는 각 매장별로 교육을 진행했지만 군은 통합교육으로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고, 로컬푸드 정책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매 분기마다 통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로컬푸드 직매장은 교육 수료자에 한해 출하 자격을 부여하는 체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인증제를 통해 로컬푸드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완주 로컬푸드가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과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완주 로컬푸드 직매장 지난해 매출은 약 635억 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담당부서 경제식품과 290-2463>

 

로컬푸드농가통합교육마무리.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