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구이면 칠암마을, 귀농귀촌 환영행사

이장, 마을 주민 직접 나서 준비정년퇴직 후 정착한 부부 환영

 

완주군 구이면 칠암마을에서 귀농귀촌 환영 행사를 열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13일 완주군과 귀농귀촌지원센터는 칠암마을 주민 3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 퇴직 후 귀농귀촌한 김씨 부부를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마을에 정착한 부부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는 이춘영 이장과 마을주민들이 직접 나서 준비했으며, 김씨 부부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귀농인 김씨 부부는 고추와 상추를 재배해 농가소득을 창출할 계획으로 귀농귀촌 임시거주시설인 귀농인의 집을 신청해 입주하게 됐다.

 

김씨 부부는 인정 많으신 칠암마을 주민분들의 도움으로 정착할 수 있었다받은 도움의 손길만큼 베풀 수 있는 마을구성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황은숙 지역활력과장은 귀농귀촌인을 마을에 소개하고 함께 교류할 수 있도록 따뜻한 환대의 자리를 마련한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지역민과의 융화를 위한 마을환영행사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현재 완주군과 귀농귀촌지원센터는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해주는 마을환영행사 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8개소를 모집 중으로 마을환영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귀농귀촌팀(063-290-2474) 또는 완주군 귀농귀촌지원센터(063-261-3731)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지역활력과 290-2474>

 

귀농귀촌마을환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