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따라 완주따라 뚜벅뚜벅 완주 한바퀴

 BTS로드 / 완주, 완주(完走)하기 / 모바일 스탬프 투어

모바일 스탬프 투어 내용보기 닫기

싱그러운 봄여행

HOME  <  테마관광 < 테마여행코스 < 계절별 < 싱그러운 봄여행

봄/ 싱그러운 봄여행 무작정 떠나는거야

소양벚꽃길(5.6km)송광사(3km)소양오성한옥마을한옥체험(3km)위봉사,위봉산성,위봉폭포(11km)대아수목원(22.6km)소양대승한지마을

02.jpg

소양 벚꽃길 행사
벚꽃길 안내소양 벚꽃길은 40년생 벚꽃나무가 2km정도 이어져, 도로 양쪽으로 터널을 이루고 있어, 규모는 작지만 만개한 벚꽃 터널의 화사함을 즐길 수 있으며, 송광사, 위봉사 등 인근관광 명소와 연계할 수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고있다.먹거리화심 순두부를 비..

자세히보기

송광사3.JPG

송광사
무려 14년이나 걸려 완공 전주부 송광사 개창지비(1636년 건립)에 따르면 송광사는 1622년(광해군 14년) 승려 응호승명, 운쟁, 덕림, 득정, 홍신 등이 보조국사의 뜻에 의하여 세운 것이라 한다. 고려시대..

자세히보기

2.jpg

>위봉사 요사
이 요사는 팔작지붕의 앞 뒤 건물 가운데를 맞배지붕으로 연결시켜 배치평면이 Ⅰ형을 이룬 특이한 배치를 하고 있다. 건물의 용도도 서로 달라 앞면은 관음전이고 뒷면은 요사로 사용되고 있다. 위봉사 극락전중수기에 의하면 ..

자세히보기

1395314087107.JPG

대아수목원
전주시 근교의 대아 자연휴양림은 노령산맥이 그림같은 운암산과 맑고 잔잔한 대아호반이 어우러져 한폭의 아름다운 풍경화를 연출한다. 중수골과 왕재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물과 은철골의 물이 합류하여 대아저수지에 유입되고, 왕..

자세히보기

대승한지2.JPG

대승한지마을
뛰어난 수질의 맑은 물과 닥나무 재배로 전통한지가 생산되고 현재 한지공장 유적 9곳,장인 수준의 한지생산기술 보유자(전문 초지공) 10여명이 거주하고 있어 최근 한브랜드 및한스타일의 대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한지명소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