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주민행정

완주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정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궁화 대표도시 완주, 대통령상 수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01.10
조회수
889

무궁화 대표도시 완주, 대통령상 수상

국가상징 선양 유공… 9회연속 무궁화축제 개최‧전국최대 테마식물원 보유

 

무궁화 대표도시인 완주군이 국가상징 선양의 유공을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여받았다.

 

7일 완주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국가상징 선양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나라의 상징인 태극기와 무궁화를 보급·관리하고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빛내는데 기여한 민간인과 공무원, 기관,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2019년 대통령상 수상은 완주군을 포함한 총 4곳이 선정됐다.  

 

국가상징이란 국제사회에 한 국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자기 나라를 잘 알릴 수 있는 내용을 그림·문자·도형 등으로 나타낸 공식적인 징표로서 국민적 자긍심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국가상징으로는 태극기(국기), 애국가(국가), 무궁화(국화), 국새(나라도장), 나라문장 등이 있다.

 

완주군은 무궁화 대표도시로 국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 꽃의 아름다운 볼거리와 체험기회 등을 제공해 나라꽃 무궁화 선양 및 홍보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은 산림청이 주관한 무궁화 전국축제를 9회 연속(2011∼2019) 유치·개최했으며, 전국 나라꽃 무궁화명소에 2015년(우수), 2019년(최우수) 2회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무궁화 동산 공모선정으로 자치단체 중 최다 보유(3개소 28천본 식재)하고 있으며, 무궁화전시관 운영, 전국 최초·최대 무궁화 테마식물원 조성(183종 보유), 무궁화 100리길 조성(15천본), 해외(일본, 중국) 무궁화선양활동 및 보급 등을 적극 추진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민족과 함께 영광과 수난을 같이해온 나라꽃 무궁화를 더욱 사랑하고 잘 가꾸어 고귀한 정신을 길이 선양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산림녹지과 290-2718>

 


무궁화 대표도시 완주, 대통령상 수상1

무궁화 대표도시 완주, 대통령상 수상2

무궁화 대표도시 완주, 대통령상 수상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