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지역경제

완주군의 전반적인 지역경제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 취업의 첫단추를 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01.13
조회수
623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 취업의 첫단추를 꿰다

상반기 대학생 청년인턴 오리엔테이션 진행

 

완주군이 대학생 청년인턴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13일 완주군은 2020년 상반기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사업 인턴 선발자 21명을 대상으로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 버튼업!(button up)’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 사업은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방학기간 중 공기업, 행정기관 등 지역 내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취업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지역 사회를 보다 깊이 이해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등록상 완주군에 거주하거나 본적지가 완주군에 해당하는 경우, 또는 완주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경우 참여할 수 있다. 

 

상반기 선발된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들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완주군을 귀농귀촌 1번지로 발돋움시킨 대표 정책 로컬푸드와, 삶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완주군 청년정책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청년인턴으로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다른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지만 취업은 완주에서 할 계획이다”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지만 실제로 공무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에 근무해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완주군은 청년들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완화하고 수도권 대비 부족한 지방의 직무 경험 기회를 넓히고자 2018년부터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60명에게 직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의 인재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마련하고, 대학생 등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소해 가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290-2409> 


완주군 대학생 청년인턴, 취업의 첫단추를 꿰다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