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문화/관광

완주군의 다양한 문화/관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주군, 만경강 생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528

완주군, 만경강 생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자격증 취득으로 일자리 연계 가능

 

완주군이 지역자원인 만경강의 가치를 알리고, 생태교육 주민강사를 육성하기 위해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를 연다.

 

18일 완주군은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를 6월 1일(월)부터 개강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다.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는 강이 품고 있는 생태환경과 문화, 역사를 통합한 생태교육으로 기본반과 심화반을 나누어 진행한다.  

 

기본반은 6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0차시(주1회 3시간 30시간), 심화반은 9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0차시로(주1회 3시간 30시간)운영하며, 고산천과 봉동천 등 만경강 현장 수업도 이뤄진다.

 

특히, 이번 생태교육 강의는 지난, 2017 만경강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주민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총 20차시 수료자는 (사)하예랑 역사문화연구원에서 발급하는 ‘역사문화(생태)리더쉽 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일자리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8일까지 선착순 30명으로 접수 진행되며 완주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방문, 팩스, 이메일(yoosaea@korea.kr)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청 평생학습팀(290-2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진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생태아카데미는 만경강의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생태 주민강사를 양성해 일자리창출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코로나 19 예방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수강생 모두 안전하게 교육 일정을 마무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만경강아카데미 개강 전에 강사진과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역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 290-2638> 


완주군, 만경강 생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