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보건/복지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완주군청의 모습입니다.

어르신 우유 후원한 완주낙우회 “올해 더 확대”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02.06
조회수
267

어르신 우유 후원한 완주낙우회 “올해 더 확대”

기존 1500명에서 2000명으로 “기뻐하는 모습에 보람느껴”

 

완주군 어르신들을 위해 우유를 후원하고 있는 완주낙우회(회장 김재옥)가 후원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3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낙우회는 관내 21가구 낙농가들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노후를 위해 2018년부터 1500명에게 우유 후원을 진행해왔다. 

 

이에 더해 낙우회는 올해 돌봄 어르신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2000명에게 주 2~3개의 팩우유(200ml)를 확대 후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저작 능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이 완전식품인 우유 섭취를 통해 균형 있는 영양과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하는 것.

 

낙우회에서 후원한 우유는 취약노인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들에게 제공된다. 

 

김재옥 완주낙우회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고자 시작한  활동이 오히려 어르신들의 감사인사와 건강증진 사례를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지역 사회에 공헌하며 성장하는 완주낙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완주군 사회복지 관계자는 “어르신의 사랑과 섬김을 담은 우유 후원에 뜻을 함께 해준 완주낙우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어르신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290-2203>

 


어르신 우유 후원한 완주낙우회 “올해 더 확대”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