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산/공원

HOME > 완주관광 > 관광명소 > 산/공원

총 게시글 15 페이지수 1/2

경각산

경각산
고래등에 솟아난 뿔의 형상 전주시에서 27번 국도를 타고 순창방면으로 가다 전주시계를 벗어나 완주군 구이면으로 들어서면 구이저수지 동북쪽으로 솟아 있는 산이 경각산이다. 모악산과 마주하고 있으면서도 모악산..

자세히보기

대둔산

대둔산
사시사철 등산객으로 붐비는 도립공원 금남정맥 줄기가 만경평야를 굽어보면서 솟구쳐 절경을 이룬 곳이다. 대둔산은 한듬산을 한자화한 이름으로 한은 크다는 뜻이며 듬은 두메, 더미 덩이의 뜻을 일러 큰두메산, 큰덩이의 ..

자세히보기

만덕산

만덕산
구름위에 솟은 바위산 만덕산은 완주군 소양면 화심에서 진안으로 가는 구도로의 중간쯤 우측에 우뚝 솟아 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맞이하여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역사적 전적지요, 6.25동란때 공비의 출몰이..

자세히보기

모악산

모악산
금만경평야의 젖줄인 모악산은 과연 어떤 산인가. 일설에 따르면 모악산의 원래 이름은 금산이었을 것이라는 설도 있다. 이는 금산사란 절이름에 근원을 두고 한 말이다. 그렇다면 금산(金山)이란 무슨 뜻인가. '..

자세히보기

불명산

불명산
천년고찰 화암사 품어안은 심산유곡 불명산은 전주에서 17번 국도를 대둔산 방향으로 25㎞쯤 가다가 용복리 주유소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동상골을 지나 4.5㎞를 달려 주차장에서 오를 수 있다. 심산유곡을 방불케하..

자세히보기

쎄레봉

쎄레봉
변화무쌍한 암릉지대에서 만끽하는 산행의 진수 써레봉은 노령산맥의 제1고봉인 운장산을 정점으로 한 진안 고원지대의 서북쪽과 대둔산의 남서쪽으로 뻗은 자락에 이루어진 숨은 산이다. 이 때문에 본래의 아름다운 절경에도 ..

자세히보기

연석산

연석산
 전주에서 소양을 경유하여 동상면까지는 약 32㎞이다. 연석산은 동상면 소재지를 미처 못가는, 전주에서 26㎞ 지점에 있는 사봉리 연동부락 동쪽에 우뚝 솟아있는 산이다. 연동부락은 감나무 숲으로 둘러..

자세히보기

오봉산

오봉산
전주에서 구이면 소재지를 지나 운암댐 방면으로 20㎞쯤 가면 오른쪽에 백여주유소가 있다. 주유소 앞 동쪽 방면에 짙푸른 신록으로 우거진, 높고 낮은 산봉우리를 향해 겨우 차량 한 대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포장 도로를..

자세히보기

운암산

운암산
구름위에 솟은 바위산 대아댐을 굽어 내려다보고 서 있는 수문장 격인 운암산은 이름 그대로 구름 위에 솟은 바위산이다. 깎아지른 듯한 남쪽 절벽 아래 대아댐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임진왜란 때 봉화를 올렸던 정상..

자세히보기

운장산

운장산
해발 1,126m의 비교적 높은 산임에도 교통이 편리하고, 등산코스도 부담스럽지 않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원시림이 잘 보존돼있다. 이곳은 토종꿀, 토종닭, 흑염소도 유명하다. 교통안내 버스 ..

자세히보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