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도지정 기념물

HOME > 역사·문화 > 문화재 > 도지정 기념물

총 게시글 5 페이지수 1/1

경복사지

경복사지
이곳은 고구려 보장왕 9년(650)에 경복사를 세웠던 자리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구려의 보덕스님이 백제로 옮겨와 이 절을 세웠다고 한다. 경복사는 임진왜란 때에도 남아 있었으나 이후 없어져, 지금은 일부 돌축대 등 그 ..

자세히보기

되재성당지

되재성당지
되재성당이 자리하고 있는 완주군 화산면 승치 원승마을은 조선후기 천주교의박해를 피해 숨어든 천주교 신자들이 중심으로 된 교우촌으로서 마을 동북쪽으로는 해발 310m 높이의 되재를 중심으로 한 산자락이 감싸고 있고 되재..

자세히보기

웅치전적지

웅치전적지
이곳은 임진왜란 때 우리의 조상들이 왜적에 맞서 전투를 벌인 현장이다. 왜군은 해로를 통해 곡창지대인 전라도를 장악하려고 했으나, 이순신의 활약으로 해로가 막히자 육로로 침공할 계획을 세웠다. 왜적은 무주, 금산, 진안 ..

자세히보기

이치전적지

이치전적지
이곳은 1592년(선조 25) 임진왜란에 전라도절제사 권율의 독전하 동복현감 황진장군등이 왜적을 격파한 전적지이다. 왜장 고바야가와 다카가게는 금산에서 웅치 방어선을 뚫고 호남의 수도 전주를 침공하려 했다. 이 소식을..

자세히보기

추수경장군 묘역

추수경장군 묘역
추수경은 추천일의 아들로 1530년 명나라 귀주성 성덕산하 오현군 칠성동에서 출생하여 1545년 명나라 문과에 급제 무강자사(武康刺史)를 역임하였다. 1592년 조선의 위급사실을 접하고 명의 신종에게 상소 청원을 하..

자세히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