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상반기 신속집행 이미 절반 달성 지역경제 숨 통

유 군수, 경제활성 위해 올 초부터 행정력 집중

 

완주군이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일 완주군은 3월 말 기준, 상반기 예산 집행 목표액인 2,267억 원의 48.2%에 해당하는 1,093억 원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상반기가 3개월이 남는 시점에 이미 절반 가까이를 집행하면서 지역경제에 숨통을 틔우고 있다.

 

올해 초부터 완주군은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장기화된 지역경제 침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빠른 재정 집행을 적극 추진해왔다.

 

조영식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주요 사업별 집행 부진 사항을 주 1회 점검하고, 공사, 용역, 물품의 조기 발주를 통한 선금과 기성금 지급 등 사업비 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대규모 투자사업은 별도 관리하며 만전을 기했다.

 

특히, 민간으로 교부되는 각종 보조금은 신속히 집행해 실질적인 민생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상반기 내 재정집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겠다이월사업 마무리와 가용재원을 최대한 발굴하는 등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2023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상반기 특별교부세 6,500만 원을 확보했다.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290-2124>

 

신속집행목표액초과달성지역경제활성총력-군청사.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