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유희태 완주군수 주민 약속 지킨다공약사업 속도

간부회의서 현황 보고 받아군정 최우선 과제

 

15일 유희태 완주군수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면밀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총 113개 공약사업에 대한 현황이 보고됐다. 20243월말 기준 공약이행률은 43%이며, 이중 완료 9, 이행 후 계속추진 40, 정상추진 51, 일부추진 2, 장기추진 10개 등으로 나타났다.

 

유 군수는 민선8기 반환점을 2달여 앞둔 시점에서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미진사항에 대한 원인분석과 해결방안 구체화를 통해 올해 말까지 공약 이행률 60% 이상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군정 주요사업의 원활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 군수는 군정성과를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주민들에게 충분히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전 부서는 주민과 사업장이 있는 현장에서 만나고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적극 실시하고 주민홍보를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23년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290-2102> 

 

 

 

 

간부회의공약점검 (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