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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
- 국민정책디자인단이란?
- 정책 수요자인 국민, 공급자인 공무원과 서비스디자이너가 함께 서비스디자인 기법으로 정책 대상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공공정책 및 서비스를 기획·설계하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입니다.
* 서비스디자인 기법 : 수요자의 경험, 행동, 감정, 심리에 대한 면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하는 정책 및 서비스를 개발·개선시켜 나가는 방법
* 추진근거 : 「완주군 국민디자인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추진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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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선정
- 주요 · 역점 업무 중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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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정책 디자인단 구성
- 과제별 군민, 공무원, 전문가 등 모집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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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정책 디자인단 운영
- 워크숍 10회 이내 (해결방안 및 실행 가능전략 구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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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행전략 전달
-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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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반영
- 현안 개선 또는 해결방안 반영
그간성과
- (2021년) 실버정책추진단 운영으로 툴킷(Tool-kit) 개발 및 마실놀이터 조성
- 2021 국민정책디자인 공모 선정 및 행안부 장관상, 특교세 50백만원 확보
-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으로 학교밖청소년 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축
- 2022 국민정책디자인 공모 선정 및 행안부 장관상, 특교세 1억원 확보
-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으로 출산장려정책 아이디어 발굴
- 2023 국민정책디자인 공모선정 및 행안부 장관상, 특교세 7천만원 확보
- (2024년)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으로 웅치·이치전투 홍보아이디어 발굴
- 워크숍 8회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