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 제목 완주군, 사회적경제 활성 ‘소셜굿즈’ 육성 공모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3-02-07

완주군, 사회적경제 활성 소셜굿즈육성 공모

사회적경제 조직, 주민공동체, 공유단체 등 사업비 지원

 

사회적경제친화도시 완주군이 사회적경제 활성을 위해 소셜굿즈 육성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소셜굿즈 육성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조직 발굴 및 공동체 협동조합 자립화 도모,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뿐만 아니라 3인 이상 주민공동체, 공유단체 및 공동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는 총 2차례에 걸쳐 이뤄지며, 1차 심사는 서류·현장확인 2차 심사는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소셜굿즈 사업을 달성할 수 있는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분야로는 지역사회문제 해결(돌봄·보육·교육·환경·문화·기타), 소셜굿즈 대표상품 육성분야가 있으며, 세부사업으로는 소셜굿즈 육성사업 지역창업 공동체 육성사업 공유단체·기업 육성사업이 있다.

 

공모선정은 군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전문가 컨설팅 및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홈페이지 및 완주소셜굿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소셜굿즈 육성사업에서는 커피박 제품 개발 및 판매, 한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교통약자를 위한 자전거 수리 및 대여 등이 진행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소셜굿즈 육성사업 공모를 통해 완주군의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공동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경제식품과 290-2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