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아이돌보미 역량 강화

집담회 열고 활동 정보 공유중대재해교육 등 진행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가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집담회를 열고, 역량을 강화했다.

 

17일 완주군은 지난 16일부터 이날까지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 5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담회에서는 2024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에 따른 전반적인 사업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아이돌보미 활동 정보와 경험사례를 공유하고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교육 등을 구성해 돌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마음건강관리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알차게 진행됐다.

 

집담회에 참여한 한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감을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었다돌봄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발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부담과 양육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신청 가능하며 아이돌보미가 이용자 가정에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063-262-0379/03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213>

 

아이돌보미집담회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