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메타인지 활동 시작

갈등 상황 주도적 해결 방안 모색해 대인관계 개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메타인지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18일 완주군에 따르면 메타인지는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해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고차원의 생각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마인드별디자인 ‘T(transform) M(meta-mind) I(it’s me)(이하 TMI)’ 활동을 시작했다.

 

TMI는 전북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보급프로그램인 메타마인드별디자인으로 메타인지와 메타기분을 바탕으로 행동계획을 수정하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구체적으로 감정-생각-행동의 관계이해 유쾌한, 불쾌한 감정 분류하기 나의 감정 수용하기 등 청소년이 다양한 갈등 상황에서 주도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인간관계 속 갈등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고 수용하는 과정을 통해 불쾌한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청소년의 문제행동을 조기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개입해 문제행동을 감소시키는 과정을 통해 올바르게 성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지역의 주요 이슈를 주체적으로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자기주도형 환경동아리인 봉사동아리 인터랙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063-26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773>

 

청소년문화의집메타인지활동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