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 제목 ‘안전한 행복도시’ 완주군,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3-05-30

안전한 행복도시완주군, 행안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선정

- 재난 대비와 복구 등 2개 분야에서 우수 평가, 전북 군 지역 중 유일

 

안전하고 편안한 행복도시를 추구하는 완주군이 행정안전부 실시의 ‘2023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행안부에서 지난해 실적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실시한 ‘2023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북 8개 군 단위 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공통·예방·대비·대응·복구 등 5개 평가 분야 중에서 대비복구2개 분야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아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전국의 330개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 관리 실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지난 2005부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책임성과 재난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완주군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과 포상금, 특별교부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재난관리에 대한 완주군의 역량을 보여준 좋은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재난안전 관리 추진으로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완주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안전하고 편안한 행복도시를 목표로 군민안심 재해 예방사업 추진,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지방하천 정비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담당부서 재난안전과 290-2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