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참가

답례품, 기금사업 등 적극 홍보

 

완주군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완주군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29일 완주군은 지난 24일부터 4일간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려 고향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저출산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돕는 등 이를 통해 지역 재정 확충의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완주군은 홍보부스에 곶감, 감식초, 생강편강, 생강청 등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구성된 상품들뿐만 아니라 눈꽃설화(앙금찰떡), 밀키트, 해피파이, 두부과자 등 다양한 사회적 경제 제품들을 답례품으로 선보였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더불어 귀농귀촌관련 정보와 10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 관광 정보 등도 함께 안내하는 등 종합적인 정보 제공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제1회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박람회가 전국의 많은 분들에게 완주군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에서도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경제식품과 290-2392> 

 

대한민국고향사랑기부박람회참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