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완주군 열린군수실

군수와의 만남 페이스북 군수와의 만남 트위터 완주군청 바로가기

군민과함께 현장포토

게시글 보기
박성일 완주군수, “중대재해 없도록 사업장 안전관리 만전을”
작성자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2.05.02
조회수 43

박성일 완주군수, “중대재해 없도록 사업장 안전관리 만전을

-3일 오전 비대면 올 2월 청원월례조회에서 거듭 강조

 

 

박성일 완주군수가 3각 부서 소관 사업장과 공공시설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나섰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비대면으로 진행된 2월 청원월례회의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이 지난달 27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우리 군에서도 중대해재예방 대응계획을 마련했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박 군수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 각 부서에서는 올해 주요 업무보고에서 계획한대로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 달라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고, 특히 대선공약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군수는 올해 초 읍면 연초 방문에서 건의사항이나 소관부서별로 심도 있게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반영해야 할 것이라며 여민유지(與民由志)의 뜻에 따라 군민이 행복한 완주가 될 수 있도록 각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설파했다.

 

그는 또 최근 지역사회 내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다직원들부터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고, 방역대책에도 철저를 기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피력했다.

 

박 군수는 대선과 지방선거 등 선거 일정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공직자로서 엄중한 중립을 유지해 달라기나긴 코로나19 상황이 지나고 일상이 찾아와 직원들과 대면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앞서 박 군수는 명절 연휴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각종 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상황근무 등 각 분야에서 고생한 직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지난 1월부터 숨 가쁘게 달려온 만큼 항상 각자 자리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거듭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290-2252> 

 


164386640430608.jpg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