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 제목 완주군, 문화축제로 웃음꽃 핀 5월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5-05-07

완주군, 문화축제로 웃음꽃 핀 5

누에야 놀자, 오페라 <신콩쥐>, 어린이 잔치 등 다채

 

완주군이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하여 군민과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특별한 이틀을 보냈다.

 

우선 지난 3일에는 어린이날 대축제 연계 특별행사인 누에야 놀자 in 복합문화지구 누에를 열어 다양한 가족참여형 체험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았다.

 

행사장에서는 손수건염색 재봉틀체험 도예체험 목공체험 등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창의체험이 다채롭게 진행됐고, 부모님도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창작인형극 <누에는 깨금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어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같은 날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전래동화인 콩쥐팥쥐를 재해석한 오페라 <신콩쥐>가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색된 스토리와 생생한 악기연주, 아름다운 아리아가 어우러지며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예술 경험을 선사했다.

 

이어진 6,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진행된 어린이잔치역시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현장에서는 비보잉, 비트박스, 풍선아트, 버블 마술쇼 등 짜임새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아이들을 위한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서진순 문화역사과장은 가족 모두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문화축제가 자리잡았다는 점이 의미가 깊다앞으로도 완주군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문화역사과 290-2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