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코로나19 예방수칙 홍보·방역 강화

감염병 예방 물품 배부, 예방수칙 홍보

 

완주군이 최근 코로나19 입원환자 증가세가 지속됨에 따라, 일상에서 코로나19 전파를 예방하고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해 보건진료소·경로당 등 고위험 대상자 방문장소에 감염병 예방 물품을 배부하고,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감염병 예방 물품은 KF94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손세정제 등으로 보건지소·진료소에 총 13,400여개 배부해 고위험 대상자 집단발생 예방을 위한 예방수칙 게첩 등 홍보강화에 힘쓰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에서는 손 씻기, 환기, 기침예절 등 기본적인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의료기관과 감염취약시설 방문시에 마스크 착용, 밀폐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는 것이 권고된다.

 

특히, 고령층,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밀폐된 실내에서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행사 참여 자제, 밀폐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시 인근병원에서 신속하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유미숙 보건관리과장은 지난해와 같은 큰 유행은 없으나, 아직까지 코로나19 입원환자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코로나19 감염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큰 고령층의 어르신이나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감염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보건소는 신종 감염병으로부터 군민들을 보호하고 감염병 조기발견 및 신속대응으로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상시 감시체계 및 감염관리 점검 및 방역조치에 힘쓰고 있다.

 

<담당부서 보건관리과 290-3121>

 

코로나19예방수칙홍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