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주 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 지원 핵심 추진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5-09-16
- 첨부파일
완주 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 지원 핵심 추진
정기회의 열고 할아버지 반찬교실, 반찬 나눔 결정
완주군 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국쇠철, 김미영)가 2025년 제5차 정기회의를 열고 하반기 지역특화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열린 회의에는 김미영 비봉면장과 국쇠철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활발한 토론을 통해 노인복지 지원을 핵심 의제로 삼아 특화사업을 확정했다.
첫 번째 안건인 2025년 하반기 특화사업 논의에서는 비봉면 인구의 약 45%가 65세 이상 노인이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할아버지 반찬교실 운영 ▲노인을 위한 반찬 나눔 사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협의체는 이를 통해 고령화로 인한 지역 복지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협의체는 복지 인적안전망을 적극 활용해 어려움을 겪는 노인·장애인 가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국쇠철 공동위원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정말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과정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결과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비봉면장은 “하반기에도 협의체가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해 주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체감할 수 있는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비봉면 290-3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