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주군 상관면, 따뜻한 겨울 준비 돌입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5-10-30
- 첨부파일
완주군 상관면, 따뜻한 겨울 준비 돌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열고 동절기 사업 점검
완주군 상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규창, 국혜숙)가 지난 29일 2025년 제5차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추석에 추진한 특화사업 ‘과일선물세트 나눔행사’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체 운영 방향과 동절기 중점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일선물세트 나눔행사’는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30가구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협의체는 연말을 앞두고 추진할 중점사업으로 ▲연탄봉사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연말연시 이웃돕기 캠페인 ▲홀몸노인 안부확인 활동 등 동절기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국혜숙 상관면장은 “지역 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복지 체계를 강화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상관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규창 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협력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협의체의 역할”이라며 “상관면 주민이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복지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부서 상관면 290-3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