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책으로 이웃 잇는 문화나눔단 모집

소외계층 찾아 동화구연책 놀이 활동16일까지 접수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 동화구연과 책 놀이 활동을 펼칠 ‘2026년 책 읽어주는 문화나눔단단원을 모집한다.

 

책 읽어주는 문화나눔단은 책을 매개로 세대와 이웃을 잇는 찾아가는 독서문화 나눔 사업으로, 문화 접근이 어려운 현장에 직접 방문해 따뜻한 독서 경험과 정서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사업 기간은 11월까지다.

 

선발된 단원은 2월부터 3월까지 총 16회의 사전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4월부터 관내 어린이·노인·장애인기관 등 20개소에서 본격적인 현장 활동을 진행한다.

 

사전교육은 책 읽어주기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대상별 눈높이에 맞춘 동화구연 방법, 책 놀이 활동 기획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된다. 이후 현장 활동을 통해 문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독서 경험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관우 도서관사업소장은 책 읽어주는 문화나눔단은 책을 통해 세대와 이웃을 잇는 뜻깊은 문화나눔 활동이라며 독서와 봉사에 관심 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dhgh98@korea.kr)로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완주군립중앙도서관(063-290-2653)으로 하면 된다.

 

<담당부서 도서관사업소 290-2653>

 

책읽어주는문화나눔단원모집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