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주군 소양면, 올해 먹거리 지원 강화한다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6-01-26
완주군 소양면, 올해 먹거리 지원 강화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설 행복꾸러미·찬찬찬 반찬나눔 등 시행
완주군 소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희홍, 배귀순)가 최근 ‘2026년 제1회 소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협의체 활동사항 보고 ▲2026년 특화사업 추진 방안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명절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설 명절 행복꾸러미 지원사업’과 정기적인 먹거리 지원을 통한 건강한 생활을 돕는 ‘찬찬찬 반찬나눔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뤘다.
위원들은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과 지원 방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설 명절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은 명절을 앞두고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담은 꾸러미를 전달해 정서적 위로와 함께 생활 안정을 돕는 사업이며, ‘찬찬찬 반찬나눔사업’은 정기적인 반찬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안부 확인을 병행하는 사업이다.
오희홍 공동위원장은 “설 명절 행복꾸러미와 찬찬찬 반찬나눔사업은 지역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귀순 소양면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 주민의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소양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소양면 290-3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