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주군 고산면 “복지도, 명절 나눔도 촘촘하게”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6-02-11
- 첨부파일
완주군 고산면 “복지도, 명절 나눔도 촘촘하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100세대 명절 꾸러미 전달
완주군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경순, 유지숙)가 지난 10일 정기회의를 열어 2026년 복지사업의 방향을 설정하고, 관내 소외계층 100세대에 설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고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1회 정기회의에서는 2025년 우수 봉사자에 대한 시상과 함께, 2026년 신규 사업(안)을 논의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희망나눔가게 운영 활성화 ▲희망빨래방 지속 운영 ▲저소득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 뜻을 모았다.
회의 직후 이어진 ‘설 명절 꾸러미 지원 사업’에서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100세대를 대상으로 온정을 전했다. 명절 꾸러미는 소고기, 떡국떡, 달걀 등 필수 품목으로 알차게 구성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나눔은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마련돼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유지숙 고산면장은 “새해 첫 회의와 함께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합쳐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순 공동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사업들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고산면 290-34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