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신문

글로벌 네비게이션
HOME
로그인
완주군청
문화관광

보건/복지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완주군청의 모습입니다.

완주군, 어린이안전대상 군 단위 최초 대통령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20.12.22
조회수
293

완주군, 어린이안전대상 군 단위 최초 대통령상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다양한 시책 추진

전국 최초 아동옴부즈퍼슨 사무소 조성‧유니버셜 놀이터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행정안전부, 내일신문이 주최하는 제10회 어린이 안전대상에서 전국 1위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완주군의 이번 수상은 군 단위에서 전국 최초의 기록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어린이안전대상에서는 그동안 군 단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18일 세종정부종합청사에서 진행된 어린이안전대상에서 완주군은 전국 1위로 대통령상을 수상, 완주군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높였다.  

 

완주군은 그동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다양한 아동시책을 추진해왔다.

 

‘아동 안전을 넘어 신뢰사회로의 변화’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아동친화도시 30개 중점사업을 추진하고 전국 최초로 아동옴부즈퍼슨 사무소를 조성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장애아동, 비장애아동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니버셜 놀이터 조성을 비롯해 아동·청소년과 함께 주도하는 맞춤형 안전정책을 핵심사업으로 제시했다. 

 

특히 아동 옴부즈퍼슨 사무소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권리 증진활동 및 침해대응, 아동권리 모니터링, 아동·청소년정책 영향평가 등 아동·청소년 전담 대변기구로 운영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군 단위 최초로 제10회 어린이안전대상 대통령상을 받은 것은 아동안전에 있어서 더 노력하라는 지지와 격려로 생각한다”며 “유엔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한 아동·청소년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되는 으뜸 아동친화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 안전대상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관심제고 및 정책 활성화 유도를 위해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우수 안전시책을 발굴·시상하는 공모대회다.

 

<담당부서 교육아동복지과 290-2775>

  


완주군, 어린이안전대상 군 단위 최초 대통령상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