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모두가 누리는 수소완주주민설명회 성황

수소산업 비전 공유, 유희태 완주군수 주민과의 대화 등 호응

 

 

완주군이 18일 우석대학교 W-SKY23에서 모두가 누리는 수소완주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군민들과 수소산업 비전과 정책을 공유했다.

 

이번 설명회는 완주수소연구원 개원 이후 처음 마련된 주민 소통 행사로, 100여 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에너지 특강과 완주군 수소산업의 비전 및 향후 계획이 소개됐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시간이 별도로 구성돼 큰 관심을 모았다.

 

설명회는 완주 수소연구원이 주관하고 완주군이 후원했으며,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의 수소경제 정책동향과 과제완주군 수소정책팀 송민호 정책관의 완주군 수소산업 비전 및 향후계획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희태 완주군수와 주민이 직접 마주 앉아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대화시간은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책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군민의 목소리가 정책의 기반이라며,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수소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홍기 완주수소연구원 원장은 완주군의 수소정책을 주민들께 직접 설명드리고,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수소연구원은 수소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을 개발하며, 현안 사업 추진, 기업 간 상생 네트워크 운영, 수소 전략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등을 통해 완주군 성장동력 창출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담당부서 수소신산업담당관 290-3784>

 

완주수소연구원첫주민설명회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