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초등 대상 여름 독서동아리 운영

초등 3학년부터 6학년 대상 작은곰자리모집

 

완주군이 오는 8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동아리 프로그램 작은곰자리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주제로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의 생각을 키우고, 따뜻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그림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며, 다양한 창의 활동을 통해 책 속 이야기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수업은 그림책을 중심으로 읽기, 토론, 글쓰기, 만들기 활동 등이 진행된다.

 

첫째 날(85)에는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말>을 읽고 독서동아리의 운영 방향을 안내하며, 질문 중심의 수업으로 독서 활동의 기본을 익힌다.

 

둘째 날(86)에는 <별일 없는 마을에 그냥 웜뱃>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돌아본다.

 

셋째와 넷째 날(87~8)에는 <해든분식>을 함께 읽고 줄거리 정리, 독서 퀴즈, 등장인물 소개, 상상 글쓰기 및 발표 활동을 통해 책 내용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표현하게 된다.

 

김은희 도서관사업소장은 작은곰자리는 단순한 독서 프로그램을 넘어, 아이들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여름방학, 아이들이 따뜻한 책 속 세계를 경험하고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완주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anju.go.kr)의 독서문화행사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한 신청접수도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063-290-2655로 하면 된다.

 

<담당부서 도서관사업소 290-2655>

 

도서관사업소_초등여름독서동아리운영.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