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 화산면, 어르신 웃음 담은 청춘사진관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년째 사업 진행프로필 촬영

 

완주군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호년, 임미정)가 어르신들의 활력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사진 촬영 프로그램 청춘사진관을 진행했다.

 

청춘사진관3년째 이어지고 있는 화산면의 대표 특화복지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드림으로써 자신감을 회복하고 삶의 활력을 더해주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3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전문 사진작가의 촬영과 스타일링 지원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담아냈다. 단정한 복장과 환한 미소로 촬영에 임한 어르신들의 모습은 현장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젊은 시절 이후로 이렇게 정식으로 사진을 찍은 적이 없다. 오늘은 정말 내가 주인공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사진이 생겨 마음이 든든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황호년 공동위원장은 평소 혼자 계시거나 사진을 찍을 기회가 많지 않았던 어르신들께 이번 행사가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나눔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임미정 화산면장은 청춘사진관은 단순히 사진을 찍는 시간을 넘어 어르신들께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촬영된 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며, 일부는 향후 전시나 홍보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담당부서 화산면 290-3712>

 

어르신프로필사진촬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