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 제목 완주군, 한국에너지재단 사랑의 난방유 사업 선정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5-10-29

완주군, 한국에너지재단 사랑의 난방유 사업 선정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9가구에 총 270만 원 지원

 

완주군 드림스타트가 한국에너지재단에서 추진하는 사랑의 난방유 사업에 선정돼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 9가구에 30만 원씩 총 270만 원을 지원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의 사랑의 난방유 사업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주유 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아동 가구는 난방비 폭등으로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가구로 에너지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에너지바우처 등에서 제외된 가구로 추천했으며, 9가구가 선정돼 상품권을 지원받았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각 가정에 방문해 유류 상품권을 전달하고, 동절기 대비 집중 모니터링 상담을 실시하고 건강 상태와 안부를 확인했다.


상품권을 전달받은 한 아동 부모는 최근 갑작스럽게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난방비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지원을 해주셔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기완 아동친화과장은 매년 추위가 깊어질수록 난방비 걱정으로 힘겨운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 가정이 많다이번 사랑의 난방유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힘이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아동을 조기에 발굴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체계적인 아동사례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담당부서 아동친화과 290-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