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완주군, 가족이 함께하는 라탄 공예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문화의집 손끝으로 잇는 마음, 라탄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이달 초부터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공예 프로그램 손끝으로 잇는 마음, 라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3회기로 구성된 체험형 가족 공예 활동으로, 천연소재인 라탄을 활용해 감각을 자극하는 공예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청소년들은 라탄의 독특한 질감과 구조를 직접 만지고 엮어 보며 집중력·창의력·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동시에, 부모와 함께 협동해 작품을 만들어 가며 자연스럽게 가족 간 소통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라탄의 기본 성질과 기초기법 익히기 고양이·곰 등 동물 형태의 라탄 바구니 제작 완성 작품 발표·전시 및 감상회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가족들은 꼬기법, 결속법 등 라탄의 기본 구조를 배우며 각자의 취향과 감성을 담아 하나뿐인 작품을 완성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공예체험을 넘어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창의적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예활동, 진로탐색 프로그램, 권리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담당부서 아동친화과 290-2773>

 

청소년문화의집공예프로그램.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