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완주군 용진읍 취약계층 50가구에 식료품 전달
- 작성자 기획예산실
- 등록일 2026-02-19
- 첨부파일
완주군 용진읍 취약계층 50가구에 식료품 전달
9년째 복지 특화 사업 추진
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소병오, 설선호)가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를 위해 소고기와 떡국떡, 김 등으로 구성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를 살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8년 처음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 온 용진읍의 대표적인 복지 특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오랜 기간 주민들을 위해 직접 좋은 식재료를 엄선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복지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병오 공동위원장은 “이웃들이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드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고기와 떡 등을 정성껏 준비했다”며 “2018년부터 이어온 이 작은 정성이 내년이면 10년째를 맞는 만큼, 앞으로도 주민 곁을 변함없이 지키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설선호 용진읍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항상 지역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민관 협력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용진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식료품 꾸러미 지원 외에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장애인 문화나들이 지원, 어르신 정서 안정을 위한 원예 활동, 아동 장학금 및 물품 지원 등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지역의 복지 버팀목이 되고 있다.
<담당부서 용진읍 290-3489>
